예방접종

모든 여성들이 편안하게 건강과 아름다움을
관리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예방접종

미리 알고 준비하면 큰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백신

자궁경부암의 원인이 되는 인유두종 바이러스(HPV)에 대한 백신입니다. 첫 성관계 이전에 접종하면 가장 좋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총 3회에 걸쳐 접종하면 자궁경부암 또는 상피 내 병변을 90%까지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다실9는 HPV 6, 11, 16, 18, 31, 33, 45, 52, 58번을 예방해주는 9가백신 입니다.

접종방법

3회 접종

대상포진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50세 이상 성인의 대상포진 예방을 위한 백신입니다.
1회 접종으로 60-70% 항체가 생겨 대상포진이 예방되며, 대상포진이 발병해도 통증의 강도와 합병증의 진행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단, 임산부 혹은 임신 가능성이 있는 분은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하지 말아야합니다.

백신종류

조스타박스(미국), 스카이조스터(국산)

A형 간염

A형 간염은 젊은 연령에서 항체 보유율이 매우 낮습니다.
따라서 20대는 항체 검사 없이 접종할 것을 권하며 30대부터는 항체 확인 후 접종을 받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연령별 항체 보유량 : 20대 : 4.4%, 30대 : 38.8%)

접종방법

첫 접종 후 6~12개월 사이에 2차 접종, 총 2회 접종

B형 간염

우리나라는 B형간염 예방접종이 필수이기에 대부분 접종 완료인 상태지만 종종 항체가 형성되지 않은 경우가 있어
항체유무 확인 후 추가 접종이 필요합니다. 특히 임신 전에는 반드시 항체 유무를 확인하고 필요 시 추가 접종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접종방법

0, 1, 6개월 간격, 총 3회 접종

풍진

예방접종 필수 백신으로 대부분 소아기에 기본접종이 완료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B형간염과 같이 항체가 형성되지 않은 경우가
가끔 있기 때문에 임신 계획이 있다면 태아·신생아 풍진 예방을 위하여 항체 유무를 확인한 후 필요 시 예방접종을 받는게 좋습니다.

접종방법

1회 접종, 접종 후 1개월 간 피임

파상풍 부스트릭스(DPT)

성인 파상풍 감염 발생이 급격하게 증가하여 예방접종을 권장합니다.
파상풍 예방접종을 받은 임산부의 경우 모체의 항체가 태아에게 전달되어 신생아 파상풍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파상풍과 백일해는 필수 접종 항목이기 때문에 대부분 기초 접종을 받은 상태지만
마지막 접종으로부터 10년 이상 경과했다면 1회의 추가 접종이 필요합니다.

접종방법

접종력이 있는 경우 1회 접종, 접종력이 없는 경우 0, 1, 6개월 간격 3회 접종

독감4가 백신

독감 백신은 보통 50세 이상 성인이나 소아, 임산부만 대상으로 아는 경우가 많으나
예방접종을 원하는 일반인 모두가 접종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임산부는 14주 이후 접종을 권장하며, A형 2가지와
B형 2가지를 모두 예방해주는 4가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접종방법

매년 10~12월 1회 접종

※개개인의 차이가 있고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모든 검사와 치료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해야 합니다.